ABOUT SUPERSTUDY

KakaoTalk_20151231_151414120

시간관리 동기부여 프로그램 ‘슈퍼스터디’는 동기부여, 계획, 미션수행, 멘토링, 피드백 등의 단계를 거쳐 우승자를 가리는 시간관리장을 활용한 성적 향상 프로젝트입니다.

8년 전 담임을 맡고 있던 학급에서 재미삼아 시작한 ‘성적 올리기 대회’에서 전교 꼴찌였던 여학생이 전교등수 334등, 평균 27점이 오르며 우승을 하고, 학급에서 평균 10점 이상 상승한 학생이 열 명이 넘게 되면서 이과 꼴찌였던 학급이 일등 반이 되는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프로그램이 조금씩 발전하여 학습에 큰 효율을 더하는 시간관리장과 체계를 갖춘 기획단이 이끄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대회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EBS 스타강사특강,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일본 가나가와대학 부속고등학교, 혁신학교 신천고, 혁신공감학교 판곡중, 동북고, 갈월중, 경기글로벌통상고 등에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슈퍼스터디를 활용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공교육의 변화를 위한 한 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title2

열정이 넘치는 수많은 중·고등학교에서 다양한 학습 플래너가 제작되지만, 들인 노력과 예산이 무색할 정도로 수년 안에 수없이 많은 학습 플래너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학습 플래너 자체로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지속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습관으로 되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을 만한 요소를 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대회를 기획하여 공부를 공부가 아닌 게임을 하는 느낌으로 즐기는 동안 학습 계획 습관이 생기도록 했고,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던 사회기부운동 ‘아이스 버킷 챌린지’처럼, 디저트 카페와 자동차 쇼룸을 결합하여 고객의 소비를 끌어낸 ‘메르세데스-벤츠’처럼 재미와 흥미의 요소를 이용하여 학습의 동기를 높이고, 아이들의 참여를 끌어내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호인 ‘기적을 공부하라 슈퍼스터D’, 선배의 토크쇼 ‘슈케치북’, 모의고사 풀이 미션지 ‘슈북’, 미션지 모음함 ‘슈BOX’ 등의 단어를 만들어 친밀감을 높이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대회로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적, 학습태도, 삶을 대하는 자세에서 변화가 일어난 친구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또 다른 동기부여를 하고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매년 감동은 감동으로 이어져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아이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게 됩니다.

 

KakaoTalk_20151231_151413630

오늘도 어딘가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랑받을 자격 있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친구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그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열어 시간관리장 양식과 슈퍼스터디만의 비법을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간절함을 응원합니다.

간절함은 기적을 만듭니다. 기적을 공부하라! 슈퍼스터D!